자주묻는 질문
-
[제공기관조회] 로 들어가신 후 지역 선택, 치료영역 선택, 기관명 등으로 조회 가능합니다.
※ 기관의 변경되는 정보를 수시로 현행화하고 있으나, 기관사정 또는 변경 작업 진행 중 현재 표시된 정보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신 후,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-
꿈이든카드 제공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만 결제 가능합니다.
치료·방과후 지원기관 지정은 지역별 특수교육지원센터에 신청하면 심사 후 지정이 되고 제공기관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.기관등록 가능 여부는 기관 소속의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[제공기관조회] 로 들어가신 후 지역, 치료영역, 기관명 등으로 조회 가능합니다.
※ 기관의 변경되는 정보를 수시로 현행화하고 있으나, 기관사정 또는 변경작업 진행 중 현재 표시된 정보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기관에 유선으로 확인하신 후,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2025.02월 작성기준
-
결제거절 사유 확인은 더베스트페이 바우처팀(1670-3259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-
계획서 미등록,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기관에서 결제 시도 등으로 결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정확한 확인을 위해 더베스트페이 바우처팀(1670-3259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 -
꿈이든카드로 결제 시 한도초과로 확인되는 경우 결제하는 금액이 잔액보다 큰 금액을 결제하는지 잔액확인 후 이용바랍니다.
※ 잔액확인 방법
모바일 앱 : [꿈이든카드] → 로그인 홈페이지 : 홈페이지 로그인 → [포인트잔액조회] → 카드번호입력
-
자세한 문의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앱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해 보시고,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앱 설정에서 카메라 권한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.
-
[꿈이든카드]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후 학부모님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결제 요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학생으로 로그인한 경우 결제 요청 내역이 보이지 않습니다.
로그아웃 후 학부모님으로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 로그인 방법은 학생 로그인과 동일합니다.* 로그아웃 : 오른쪽 상단 아이그림 아이콘 터치 -> 로그아웃
-
결제 취소는 학부모님과 기관이 서로 확인이 된 후 기관에서 전화 주셔야 취소가 가능합니다.
더베스트페이 바우처팀(1670-3259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 -
학교 또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기관마다 결제 방법이 다양합니다.
꿈이든카드 전용 단말기 또는 리더기가 없는 기관의 경우 모바일 앱으로 결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기관에서 모바일 앱 결제 진행 요청 시 [꿈이든카드] 모바일 앱을 설치 후 학부모님으로 로그인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.
모바일 앱 설치가 어려우신 경우 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보여드려서 결제도 가능합니다. (카드 뒷면에 바코드가 없는 경우 학교에서 재발급 가능합니다.)
-
지원 대상은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월 15만원 범위 내에서 소요액 지원, 초과분은 보호자 부담입니다.
※ 꿈이든카드와 학교 내 방과후교실을 동시에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 합계는 월 15만원 이내
▪ 지원액은 [꿈이든카드] 포인트로 구현
▪ 미사용 금액은 자동 이월됨 (다음연도 2월까지 이월)
▪ [꿈이든카드] 포인트는 지정한 기관 외 사용 및 현금화 불가자세한 문의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지원기간은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입니다.
※ 2월 미결제된 금액은 3월에 소급 결제가 불가능하므로, 2월 내에 결제를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고3 졸업생 2월까지 지원
※ 매년 3월 꿈이든카드 이용여부 재신청 기간 - 재신청 관련 문의는 학교 또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자세한 문의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지원기간 여부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바우처 중복지원 여부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학생 소속의 학교(유치원) 선생님께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※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카드 재발급 후, 재발급된 카드 번호로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셔야 결제가 가능합니다.
-
학교(유치원) 선생님께서 보유하고 있는 카드로 재발급해 주시므로, 재발급 기간은 학교 선생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재발급 카드는 직접 수령하셔야 합니다. -
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카드 재발급을 받으셨다면, 이전 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폐기해주시기 바랍니다.
-
미사용 금액은 자동 이월됩니다. (다음연도 2월까지 이월 / ex. 2025년 3월 ~ 2026년 2월까지)
※ 2월 미결제된 금액은 3월에 소급 결제가 불가능하므로, 2월 내에 결제를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.
-
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꿈이든카드 홈페이지 포인트조회 또는 꿈이든카드 앱에 로그인하여 잔액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-
꿈이든 홈페이지 사용내역조회 또는 꿈이든카드 앱에 로그인하여 결제내역확인 부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-
이용하실 제공기관에서 꿈이든카드 계획서를 등록 후 승인을 받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.
제공기관 선택 후 기관으로 꿈이든카드 이용관련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꿈이든카드는 카드를 수령하신 이후에는 별도 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.
학생 정보는 학교(유치원)에서 등록해 주십니다. -
비밀번호 찾기에서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.
-
학교(유치원) 선생님께 보호자 연락처 수정 요청주시기 바랍니다.
-
SMS 인증번호는 카카오톡으로 발송됩니다.
카카오톡이 없으신 분은 문자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-
학교(유치원) 선생님께 개명한 이름으로 정보 변경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.
-
학교(유치원) 선생님께 정보변경 요청 주셔야 합니다.
-
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학생 정보에 등록된 보호자 연락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팝업이 표시됩니다.
학생 보호자 연락처 확인 및 수정은 소속 학교(유치원)로 요청하셔야 합니다.
-
꿈이든카드 기관으로 등록한 기관내에서만 결제 가능하며, 자세한 문의는 지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꿈이든카드 앱에서 학부모님으로 로그인한 후 카드 모양 옆의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, +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.
-
해당 문의는 학생 정보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. 학교(유치원),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
매월 1일에 포인트충전이 됩니다. 충전금액 확인은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※ 확인방법
▪ 홈페이지 : [포인트 조회] → 카드번호 입력 → 조회 또는 홈페이지 로그인 → [포인트 조회]
▪ 모바일 앱 : [꿈이든카드] → 로그인